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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SF6] 모던 마농 공략, 운영 본문
마농 기술 및 프레임표
[스파6] 마농 기술, 프레임표 (tistory.com)
[스파6] 마농 기술, 프레임표
※ 넉다운 기본기 및 기술들은 넉다운 이후 기상시간을 고려하여 히트시 유리프레임을 작성함 [공통 시스템] . 카운터 : 히트+2 . 퍼니시 카운터 : 히트+4 . 드라이브 대시 : 가드 or 히트 + 4 기술 발
nerere.tistory.com
클래식과의 주요 차이
- 2MP, HK 삭제
- 214 + MK, HK 삭제
- 2LP 사용 불가 (약발, 약손형태로만 가능)
장점
- 무적기가 없는 마농의 무적기 대체 가능 SA 활용
- 236+P를 2+SP로 활용함에 따라 장풍 대응이 간편해짐
단점
- HK, 214+HK 의 부재로 중장거리 견제가 클래식보다 약해짐
- 주요 콤보파츠인 214+MK의 부재로 콤보데미지 하락 및 구석몰이 약해짐
- 2MP가 없고 236+P 가 SP로만 쓸수 있음에 따라 주력 메달콤보의 데미지 감소
클래식 대비 평가(주관적)
- 4.5/5.0
- SA 활용도가 낮고 무적기가 없는 마농에게 사용하기 간편한 무적기 장착
- HK, 214+HK 의 부재로 견제 및 접근이 클래식 대비 어려움
기본기, 특수기
- 🟢L
- 모던 마농의 유일한 4프레임
- 클래식은 2LP의 존재로 거의 쓸일 없으나 모던은 주요 메달콤보파츠에 필수 요소
- 관련 내용은 콤보에서 후술함
- 2+🟢L
- 1타시 앉아 약발, 2타부터는 앉아 약손으로 나감
- 필드 견제용보다는 다운 후 타격or잡기에서 하단타격기로 주로 활용됨
- 🟡M
- 서서 중손. 클래식, 모던의 핵심 견제기
- 중손에서 이어지는 드라이브 대쉬 콤보 또는 🟡M 추가로 인한 근접 심리전 등에서 주로 사용
- 히트확인이 가능하나 모션이 빨라서 쉽지 않음
- 2+🟡M
- 앉아 중발 발동
- 캔슬되는게 없으나 리치가 길고 상대 움직임을 묶기 위해서 주로 사용
- 마농 상대로 대부분 백무빙을 치기 때문에 명중률이 상당히 높다
- 4+🟡M > 4+🟡M
- 2타 중단의 특수기
- 날먹 수준으로 잘먹힘
- 드라이브 대쉬 캔슬 가능하여 후속 플레이가 원활함
- 점프공격 이후, 또는 확실히 가드 굳히기가 가능할 때 사용하는 것을 추천
- 🔴H
- 주력 견제기2
- 추가타 히트확인 가능, 이후 심리전
- 임팩트에 취약함(임팩트 캔슬 불가, SA 캔슬 가능)
- 2+🔴H > 2+🔴H
- 주력 대공기1, 대공 성능이 준수하고 후속타로 다운이 가능
- 3+🔴H
- 하단 강발, 하단 견제가 약한 마농에게 리치가 긴 하단기
- 선발동 및 후딜이 커서 자주 쓰이진 않음
- 4+🔴H ( AUTO + 🔴H )
- 2+SP 를 지상에서 연속기로 히트시킬 수 있는 유일한 방법
- 주로 드라이브대쉬 > 약손 이후 연속기로 쓰이며 단독으로는 활용도가 낮다
기술
- 63214 + 🟢L
- 약 커잡. 10프레임으로 발동이 느리지만 사거리가 가장 길다
- 필드에서 기습용으로 적합
- 63214 + 🟡M
- 중 커잡, 8프레임에 무난한 사거리
- 개인적으로는 기상 셋업용도로만 사용
- 63214 + 🔴H
- 5프레임, 사정거리가 짧은대신 빠르다
- 기상 심리, 중>중, 강>강 특수기 히트 후 사용
- 63214 + 🟢L🟡M 🔴H 중 2개 ( OD )
- 약커잡과 중커잡의 장점이 합쳐짐 (8프레임 + 약커잡 사거리)
- 필드에서 기습으로 활용
- 236 + 🟢L, 🟡M, 🔴H
- 아래에서 위로 올려차는 모션
- 약공격에서 연속기로 히트 가능
- 대공성능도 어느정도 있으나 대공은 OD 로 쓰는게 가장 안정적임
- 236 + 🟢L🟡M 🔴H 중 2개 ( OD )
- 지상 연계기 또는 대공기, 주입으로 활용하는 마농의 전천후 스킬
- 주로 대공으로 많이 쓰인다
- N+SP
- 강 커잡과 동일하나 단축커맨드로 데미지 감소
- 약 커잡이었으면 잘 활용했었을 텐데, 강커잡이라 쓸일이 없다고 봄
- 4+SP
- 클래식 기준 214+🟢LK
- 기습 하단 또는 콤보 마무리 용으로 쓰임
- 마농 다운 기술 중 필드에서 몇 안되는 후상황이 좋은 기술
- 6+SP
- 클래식 기준 236+🟢LK
- 쓸일이 딱히 없음
- 2+SP ( > 2+SP )
- 빙그르르 돈 후 타격잡기
- 잡기 완료 시 메달 1 획득 > 마농 주요 콤보 파츠
- 장풍 회피 용으로 활용
- 1회 추가 입력 시 발차기를 하는데 사거리가 길고 끝거리 가드 시 확정반격이 없다. 맞으면 추가타 가능 > 그러나 발동자체가 느려서 잘 안쓰임
- 2+SP + AUTO ( OD )
- 상, 중단, 장풍 무적으로 은근히 활용도가 높은 편
- 커맨드 단축으로 클래식대비 활용도가 높다고 생각함
스페셜 아츠
- 236236 + 🟢L (N or 6 + SP + 🔴H)
- SA 1LV
- 10프레임, 발동시 잠깐 무적으로 지르기 가능
- 236+OD 로 띄운후 필드 및 구석에서 연계기로 활용 가능
- 마농 구석 시 지르기 + 자리바꾸기로 활용
- 214214 + 🟡M(4 + SP + 🔴H)
- SA 2Lv
- 7프레임, 완전 무적
- 지대공을 모두 커버하는 마농의 유일한 무적기
- 모던 마농을 고르는 가장 큰 이유
- 236236 + 🔴H(2 + SP + 🔴H)
- SA 3Lv
- 7프레임, 완전 무적, 잡기
- 발동 후 상대가 점프뛰면 히트가 안되어서 마무리용 연계기로 주로 활용됨
- AUTO+🟢L
- 서약발
- AUTO+🟢L 한번 더 누르면 236 🔴H 가 발동되어서 원거리 주입 견제용으로 아주 좋음
- AUTO+🟡M
- 서중발
- 클래식도 서중발은 드라이브대쉬 주입용으로 자주 사용하므로 서중손이 안닿는 거리에서 시도하는 것을 추천
- AUTO+🔴H
- 뒤강손 특수기. 굳이 이 커맨드로 쓸일이 없다고 본다.
운영
- 중손, 강손을 이용한 견제, 히트 후 심리전
- 서약발을 이용한 주입
- 서중발, 서강손 대쉬 주입
- 앉아 중발 긁기
- 드라이브 러쉬 -> 서중손, 서강발, 앉중발, 커잡 기습
- 근접 or 기상 심리
- 앉아 약발, 약손 후 연속기
- 기본잡기 -> 제자리 점프 시 대공 처리
- 커잡
- 대공은 236 OD
- 드라이브 게이지 주요 활용도
- 드라이브 임팩트 : 히트 시 메달 스택 쌓기 가능
- 중손, 중발 캔슬 > 드라이브 대쉬 : 메달 스택 쌓기 콤보
- 236 OD : 대공기 활용
- 지르기는 (4 + SP + 🔴H). 가드 굳힌 상태에서 발동이 가능하므로 상당히 유용하며 지대공을 모두 커버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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